본문 바로가기

콘텐츠와 콘퍼런스

[EO 스쿨] EO 스쿨 사업계획 온보딩

커리큘럼 진행 일정

 

 

고객을 많이 만나면 얻을 수 있는 것 

1. 고객의 문제를 발견하고 정의 할 수 있음. 

2. 시장 내 고객이 계속해서 쪼개지는 것을 알 수 있음. 

3. 내가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와 해결 할 수 없는 문제를 구분 할 수 있음. 

4. 내가 푸는 문제에 공감하는 고객을 만나면 솔루션을 얻을 수 있음.

5. 내가 푸는 문제에 공감하는 고객을 만나면 위로를 받을 수 있음.

6. 팬이 되면 우리의 입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제안을 해줌. 

7. 고객을 많이 만날 수록 계속해도 될지, 피봇해야 할지 깨달을 수 있음. 

 

 

EO 팀이 해결하고자 하는 것 

예비/초기 창업가의 문제 

- "Social Capital의 격차가 크다는 것" 

 

가설 

- 창업 교육(콘텐츠)를 통해 초기 창업가들의 시행착오를 줄 일 수 있다. 

 

고객의 인터뷰를 할 때 생각 할 것 

- 인터뷰 준비를 짧게 하고, 한명의 고객에게 한가지 인사이트를 얻는 다는 생각으로 만나기

- 고객을 만난 후 꼭 회고하고, 해야할 질문과 하지 말아야 할 질문 거르기 

- 표면적 문제보다는 비표면적 문제를 더 많이 생각하기 

- 눈에 쉽게 보이는 문제들은 좋은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기 

- 좋은 질문이 좋은 인사이트를 이끌어낸다는 것, 해당 분야 깊이 파기 

- 고객의 문제를 한 문장으로 정의하고 설명할 수 있을 때까지 만나기 

 

 

초기 창업이 어려운 이유? 

- 태어나고 자라면서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 본 경험이 대부분 없기 때문

- 이번주 목표 최소 10명 고객 만나고, 매주 최소 3명이상 고객 만나는 것을 목표로